공지사항

2017년 연말정산 안내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재무부 작성일18-01-05 13:41 조회682회 댓글0건

첨부파일

본문

목회자 연말정산 신청서 및 첨부서류 제출 안내

1. 제출서류

근로소득공제신고서(연말정산신고서) 1

주민등록등본(3개월이내) 1

(인터넷발급: 정부민원포털 민원24 www.minwon.go.kr)

가족관계증명서 (부양대상 가족이 주거를 함께 하지 아니하는 경우 별도 제출)

(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: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efamily.scourt.go.kr)

국세청 제공자료(연말간소화서비스자료 PDF) 및 증빙서류

 

 

2. 본 게시글에 첨부된 양식(한글 양식)을 다운받아서 1,2,3 페이지를 작성합니다.

(4,5,6페이지의 설명을 잘 읽고 작성)

3. 작성하신 양식과 각 첨부파일에 날인 혹은 서명 하셔서 합회 재무실로 1월 31(수)까지 보내 주세요.

 

 

4. 연말 정산 간소화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[소득공제 증명자료]는 반드시 PDF 파일로 다운 받으셔서 Cool 메신저(임의규) 또는 이메일: uikyu78@nate.com로 보내주세요.

5. 근로자 외에 부양가족의 자료는 부양가족이 동의를 해야 조회가 가능합니다.

   - 19세 미만 미성년자는 동의절치가 필요 없음. - 19세 이상 성년자는 부양가족이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에 접속하여 동의해야 함.

19세 이상 자녀의 교육비(대학등록금 이상에 해당) 근로자가 국세청홈페이지에서

부양가족의 소득·세액공제 자료를 조회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해당가족의 동의가 있어야 한다.

방법1: 국세청홈페이지 접속-> 소득·세액공제자료 제공동의-> 동의방법선택(4) 기 본사항(신청정보)입력 ->

. 공인인증서 -> 부양가족 명의 공인인증서 이용.

. 이동전화 -> 부양가족 명의 이동전화 이용.

. 신용카드 -> 부양가족 명의 신용카드 이용.

. 팩 스 -> 동의에 필요한 기본사항을 홈페이지에 입력->신청서출력->출력 한 신청서와 신분증사본을 간소화 전용팩스(1544-7020)으로 전송.

6. 기타 사항.

  

소득이 없는 따로 거주하는 부모님도 부양가족으로 할 수 있습니다.

의료비를 신용카드로 결재했을 경우 의료비와 신용카드 중복공제가 가능합니다.

배우자의 총 근로소득이 500만원(소득금액 100만원)이 넘으면 다른 사람의 부양가족이 될 수 없습니다. 배우자가 근무하는 회사에 문의 하세요.

배우자의 연금소득이 500만원(소득금액 100만원)이 넘으면 다른 사람의 부양가족이 될 수 없습니다

배우자의 사업소득이 총수입금액에서 필요경비를 차감한 금액이 100만원되는 경우 다른 사람의 부양가족이 될 수 없습니다.

7.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이용해주세요...

연말 정산 간소화 서비스란? - 근로자들이 수집하던 각종 증빙서류를 국세청이 일괄 수집하여 근로자에게 조회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입니다.

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에서 보여주는 자료는? - 보험료, 의료비, 교육비, 주택자금(주택임차차입금, 장기주택저당차입금), 개인연금저 축, 연금저축, 퇴직연금, 신용카드(현금영수증), 주택마련저축, 소기업·소상공인공제부금, 장기주식형저축, 기부금등

이용방법 -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(www.yesone.go.kr)에 접속한 후 공인인증서를 통하여 로그인 (2018. 1. 17부터 자료 제공)

8. 공인인증서란? - 인터넷에서 사용하는 본인을 확인하는 수단을 말함(인터넷에서 사용하는 인감증명서로 생각하면 됨) - 발급 방법은? 

  현재 사용하는 공인인증서를 이용하거나

  거래하는 은행에서 인터넷뱅킹을 신청하시면 됩니다.연말정산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국세청 홈페이지(www.nts.go.kr)참고연말정산 관련 문의전화 국세청 콜센터 국번없이 126 또는 관할 세무서 법인세과

9. 작성 및 보내주실 때 참고 사항.

1) 자녀, 배우자, 부양가족의 주민번호가 나와 있는 주민등록등본 혹은 가족관계증명서도 같이 보내주시기 바립니다.

2) 기부금으로 교회 십일금 등 각종 헌금은 포함 안하셔도 됩니다.

(급여에서 공제한 십일금으로도 총소득에 비례하여 충분합니다.)

3) 국민연금과 건강보험은 합회에 자료가 있기에 기록 안하셔도 됩니다.

4) 배우자 총 근로소득이 500만원이 넘으면 부양가족으로 포함시키시면 안 됩니다.

배우자 근무회사에 문의해주세요.

5) 자녀 중에 결혼하였거나 직장을 다니고 있으면 부양가족으로 포함시키시면 안 됩니다.

 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
패밀리 사이트


PC 버전으로 보기